앞에서 구분한 Family들은, API를 사용할 때도 차이점이 있다.
기본적인 클래스부터 하나씩 살펴보면,
Element
Revit에서 최상위 클래스이다.
Revit 프로젝트의 모든 데이터들은 Element 클래스로 정의될 수 있다.
보통 데이터를 가져와 사용하는 경우, Element로 받아 형변환하여 사용한다.
ElementType
(Revit의 Type Properties창)
ElementType은 Type Properties창에 나타나는 Type부분을 의미한다.
Type Parameters 값들을 이용해 각 타입의 사이즈 등을 변경할 수 있다.
형변환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
System Family같은 경우, WallType, FloorType과 같은 타입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지만
Component Family는 사용자 정의 가능한 패밀리이므로 타입 클래스가 따로 정의되어 있지 않고 FamilySymbol 클래스로 사용한다.
Instance
각 타입을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면 그 생성된 객체를 인스턴스라고 한다.
하지만 이의 경우에도 형변환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
System Family같은 경우, 벽은 Wall, 바닥은 Floor과 같은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지만
Component Family는 FamilyInstance로 통일하여 사용한다.
'Revit > RevitA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evit API] 버튼 생성 (0) | 2022.02.20 |
---|---|
[Revit API] 프로젝트 생성 (1) | 2021.08.09 |
[Revit API] 기초: Family (0) | 2018.05.04 |